[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이 발매되면서 세 번째로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현재 영국 오피셜 차트에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까지 휩쓸고 있어 K팝 역사에 새로운 획을 긋고 있다.

방탄소년단(BTS)·블랙핑크·엑소 등 빌보드가 사랑한 한국 가수에는 누가 있을까. 몇 명을 모아봤다.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BTS)은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차트에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까지 휩쓸며 통산 네 번째 정상을 차지했다. 이는 디지털 앨범 차트 역사상 역대 최다 1위 기록을 세우며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엑소

엑소(EXO)는 정규 5집으로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엑소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하며, 2000년 이후 데뷔 가수 최초로 국내 누적 음반판매량 1000만장을 넘는 등 각급 기록을 세우고 있다.

■블랙핑크

걸그룹 최초로 빌보드 두 개 메인 차트에 동시 진입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발매한 새 앨범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24위, 싱글 차트인 '핫 100' 41위를 기록하며 K팝 걸그룹 최고기록의 역사를 쓰고 있다.

■싸이

싸이(PSY)는 빌보드차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가수로 2012년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7주 연속 2위, 유튜브 조회 수 32억 뷰를 넘어서며 기네스북에 오른 명실상부 '월드 스타'로 유명하다.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