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생명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교보생명이 창립 61주년을 맞아 '교보생명 60년사'를 발간했다.

7일 교보생명은 "창립 61주년을 맞아 지난 60년간의 성장사를 담은 '교보생명 60년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사는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 이념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 경영을 실천하며 생명보험 외길을 걸어온 교보생명의 역사를 조명하고자 2년여 간의 기획과 과정을 거쳐 편찬됐다.

'교보생명 60년사'와 이해관계자 경영철학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녹여낸 문화도서 '참사람을 꿈꾸며'로 구성됐으며 60년사에는 사진과 그래프 등 시각자료가 활용됐다. 또 고객, 재무설계사와 임직원, 투자자, 정부와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한 순간들도 화보로 엮었다.

'참사람을 꿈꾸며'는 교보문고와 공익재단 설립, 광화문글판 탄생, 꿈나무체육대회와 대학생아시아대장정, 신창재 회장의 UN본부 연설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흥미롭게 담았다.

사사는 전 임직원을 비롯해 고객, 재무설계사, 투자자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사사 발간을 통해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회사가 걸어온 발자취와 성과를 기록하고자 했다"며 "도전과 혁신의 60년사를 구성원,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해 미래를 준비하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교보생명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