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투자증권이 CJ CGV에 대해 3분기 정상화 여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유지했다./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12일 CJ CGV에 대해 7월부터 업황 정상화 여부가 주가 방향성을 결정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보유(HOLD)’,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2분기 CJ CGV의 매출액은 14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9.4%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며 “영업손실도 673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분기 한국 박스오피스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90% 축소됐다”며 “중국은 시장이 전무한 수준이었던 가운데 터키, 베트남, 인니도 일제히 전년 동기 대비 70~80%대 시장 감소로 대규모 적자 지속이 불가피하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다만 주가 방향성은 7월부터의 업황 정상화 여부가 결정할 전망”이라고 제언했다.

그는 “중국 영업재개는 현재 당국과의 최종 조율 중으로 파악된다”며 “6월 안으로는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또 “국내 라인업은 오는 17일 ‘온워드’, 24일 ‘살아있다’ 등으로 기지개를 켜기 시작할 것”이라며 “다음 달에는 ‘반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대작들이 포진하고 있어 시장 회복 기대감은 점진적으로 높아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