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가운데)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여신금융협회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여신금융협회가 코로나19로 수개월째 방역 최전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여신금융협회는 회원사인 BC카드와 신용정보협회의 지명을 받아 임원 및 직원 대표가 함께 수어로 존경을 표현하며 진료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여신금융협회는 다음 '덕분에 챌린지' 참여자로 회원사인 한국캐피탈을 지명했다.

여신금융업계는 신용카드 정보 등을 활용한 확진자 동선 파악 및 긴급재난지원금 집행 등 정부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며 코로나19로 매출감소 등 피해를 입은 영세·중소가맹점 등에 만기연장·상환유예, 금리·연체료 할인 등 금융지원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극복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주현 여신금융협회 회장은 "의료진과 방역관계자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협회 및 여신금융업계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여신금융업계는 코로나19의 해결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