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펙트U] SK이노베이션, 사회안전망 통해 서산 육쪽마늘 농가 지원
[리스펙트U] SK이노베이션, 사회안전망 통해 서산 육쪽마늘 농가 지원
  • 고혜진 기자
  • 승인 2020.06.28 13:07
  • 수정 2020-06-29 15:36
  • 댓글 0

오는 29일 ‘하이마켓’에서도 육쪽마늘 판매키로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로비에서 서산 육쪽마늘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로비에서 서산 육쪽마늘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한스경제=고혜진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사회안전망(Safety Net)을 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위해 판매 지원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수확기에 들어간 마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의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직·간접적으로 판매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육쪽마늘로 유명한 서산 지역의 마늘을 구매하고 판매, 소비하는 방법으로  농가를 지원하기로 했다. 

서산은 매년 개최하던 마늘 축제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열리지 않아 타격이 심한 상황이다. 현지에 따르면 지난달까지 83.4㏊ 경작지에서 수확한 1144t 분량의 마늘을 산지 폐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산은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국내 생산 공장이 있는 지역이다.

이번 사회안전망 구축은 회사와 구성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형태로 진행한다.

SK이노베이션은 서울 본사와 서산 배터리 사업장을 포함해 각 사업장의 구내식당에서 서산 농가의 마늘을 소비할 수 있는 식단을 짜기로 했다. 구내식당 운영사들도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해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경영위기에 처한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를 돕기 위해 구성원 참여형 사회안전망 전용몰 ‘하이마켓’에서도 오는 29일부터 서산 육쪽마늘을 판매키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를 위해 지난 22일 본사 사옥에서 개최한 ‘하이마켓 쇼케이스’에서 육쪽마늘 부스를 운영했다. 구성원들에게 농가 돕기 취지를 설명하고 육쪽마늘의 효능과 품질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다음달 초 본사 사옥으로 농가를 초청해 시민들과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서산 육쪽 마늘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육쪽마늘을 구매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도 전달할 예정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부사장)은 “사회안전망 원칙은 기업 시스템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전제로 한 진정성과 지속 가능성인데 이 원칙으로 생산량 증가와 소비 감소로 인한 구조적 위기를 맞은 마늘 농가를 지원하게 된 것”이라며 “우리 사회의 다양한 고통을 찾아내 함께 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으로 진화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