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페더급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 랭킹 3위 야이르 로드리게즈와 맞대결
국내 유일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또한 출전 예정
UFC Fight Night: 할로웨이 vs 로드리게즈' 메인 이벤트 포스터 / 커넥티비티 제공
UFC Fight Night: 할로웨이 vs 로드리게즈' 메인 이벤트 포스터 / 커넥티비티 제공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14일 'UFC Fight Night: 할로웨이 vs 로드리게즈' 메인 이벤트에서 페더급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22-6, 미국)와 랭킹 3위 야이르 로드리게즈(14-2, 맥시코)가 격돌한다. 국내 유일 라이트헤비급 파이터 정다운(14-2-1, 한국)도 옥타곤 4승을 노린다.

페더급 전 챔피언이자 랭킹 1위 할로웨이는 2017년 챔피언 자리에 올라 조제 알도(2회), 브라이언 오르테가, 프랭키 에드가 등 쟁쟁한 도전자들로부터 타이틀을 지켜냈다. 

2019년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에게 챔피언 벨트를 내준 후 생애 첫 3연패 위기를 맞았던 할로웨이는 지난 1월 켈빈 케이터 상대로 UFC 1경기 최다 유효타(445회) 기록을 세우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KO로 잡아냈던 야이르 로드리게즈는 약 25개월 만에 옥타곤에 오른다. 로드리게즈는 "아주 오랫동안 빅 네임을 원했다"며 "내 앞에 있는 랭커들과 싸우기 위해 내 평생을 기다려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
공격적으로 싸우겠다”라며 “내가 KO나 서브미션으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UFC 파이터 정다운 / 커넥티비티 제공
UFC 파이터 정다운 / 커넥티비티 제공

국내 유일 라이트헤비급 파이터 정다운 또한 출전한다. 2019년 UFC에 진출한 정다운은 4월 윌리엄 나이트를 상대로 판정승을 거두는 등 3승 1무를 기록하며 UFC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3연승의 케네디 은제츠쿠(9-1, 나이지리아)와 주먹을 맞대는 정다운은 "스타일을 잘 살린다면 이길 수 있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UFC Fight Night: 할로웨이 vs 로드리게즈'는 14일 새벽 3시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차례로 진행된다.

이수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