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정후, 시범경기 첫 경기 3타수 1안타 1득점 기록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SNS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SNS

[한스경제=류정호 기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신입생’ 이정후가(25)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데뷔 무대에서 안타를 터뜨렸다.

이정후는 28일(한국 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MLB 시범경기 시애틀 매리너스전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하며 빅리그 첫발을 내디뎠다.

이정후는 1회 첫 타석부터 안타를 생산했다. 이정후는 0-2로 끌려가던 1회 말, 시애틀 에이스 우완 조지 커비를 상대로 1루수 옆을 빠져나가는 타구로 안타를 만들었다. 이정후의 안타는 2스트라이크로 불리한 볼 카운트에서 나왔기에 더욱 값지다.

커비는 2022시즌 MLB에 데뷔 후 해당 시즌 8승을 거두며 신성으로 떠오른 선수다. 지난 시즌엔 13승을 거두며 시애틀 선발 라인업의 핵심으로 꼽을 수 있다.

특히 지난 시즌 190.2이닝을 소화하며 허용한 볼넷은 단 19개에 불과했다. 리그 전체 9이닝당 볼넷(0.9개) 1위를 기록하며 칼 같은 제구력을 선보였다. 커비는 지난 시즌 활약을 바탕으로 올스타전에 출전, 시즌 종료 후 아메리칸 사이영상 투표에서 8위를 기록했다.

이정후는 핵심 투수를 상대로 데뷔 무대부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정후는 출루 이후 후속 타자 타이로 에스트라다의 땅볼 상황에서 상대 유격수 실책이 나와 2루 진루에 성공했다. 이정후는 다음 타자 라몬테 웨이드 주니어의 중전 안타 때 홈을 밟아 첫 득점까지 신고했다.

이정후의 안타로 공격에 물꼬를 튼 샌프란시스코는 웨이드 주니어의 중전 안타와 패트릭 베일리의 만루 홈런을 묶어 1회에만 5점을 뽑았다.

이정후는 이후 타석에서는 1루를 밟지 못했다. 2회에는 1루수 땅볼로 아웃됐고, 4회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헛스윙 삼진이 나왔다.

이정후는 팀이 5-9로 끌려가던 5회 시작과 동시에 타일러 피츠제럴드에게 중견수 자리를 넘기고 MLB 시범경기 첫 출전을 마감했다.

류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