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던전앤파이터·더 파이널스·배그 업데이트…‘크로니클’, 슬레이어즈 TRY와 콜라보
크레이지 아케이드X발란사 협업…‘가디스오더’ 글로벌 티저 사이트 오픈
넥슨은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아처 신규 직업 ‘헌터’와 ‘비질란테’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은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아처 신규 직업 ‘헌터’와 ‘비질란테’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넥슨 ‘던전앤파이터’, 아처 신규 전직 ‘헌터’·‘비질란테’ 업데이트

넥슨은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아처 신규 직업 ‘헌터’와 ‘비질란테’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헌터’는 요수와 범죄자 집단을 사냥하는 사냥 전문가로 1차 ‘호크 아이’, 2차 ‘메이븐’, 3차 ‘진(眞) 헌터’ 순으로 각성할 수 있다. 전용 무기 ‘크로스슈터’를 이용해 적에게 소형 볼트를 심어 ‘마커’ 스택을 쌓고, ‘피니셔’ 스킬을 통해 쌓인 스택을 소모해 피해를 입히는 전투가 특징이다.

‘비질란테’는 인간과 요수의 경계를 넘나드는 변신 능력을 지닌 캐릭터다. ‘인간형’과 ‘요수형’을 오가며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 모두 구사할 수 있다. ‘에테리얼 보우’를 전용 무기로 사용하며 1차 ‘새비지’, 2차 ‘프레데터’, 3차 ‘진(眞) 비질란테’ 순으로 각성이 진행된다.

67가지 전 직업의 2차 각성 및 진 각성 퀘스트도 리뉴얼했다. 직업별 스토리를 중심으로 전용 에피소드 마을을 추가하고 각 전직에 맞는 퀘스트가 전개되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퀘스트 진행에 소모되는 피로도와 퀘스트 클리어 조건에 필요한 재료를 삭제해 스토리 집중도를 높였다.

◆컴투스 ‘크로니클’, 출시 1주년 기념 ‘슬레이어즈 TRY’와 콜라보 진행

컴투스가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유명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슬레이어즈 TRY’는 라이트노벨 ‘슬레이어즈’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으로 천재 마도사 ‘리나 인버스’와 그의 친구들의 여행을 다루고 있다.

콜라보 예고와 함께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이미지에는 주인공 ‘리나 인버스’를 비롯한 ‘슬레이어즈 TRY’의 캐릭터들과 서머너즈 워 캐릭터가 함께 있는 모습이 담겼다.

컴투스는 개발자 인터뷰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선 이은재 PD가 등장해 업데이트 플랜을 소개하고 국가별 ‘크로니클’ 인플루언서들과 Q&A를 진행하는 모습이 담겼다. 업데이트 소식을 더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브랜드사이트도 열었다. 해당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입력하면, 메일을 통해 특별 쿠폰 코드와 업데이트 소식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슬레이어즈 TRY’와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한 글로벌 1주년 업데이트는 오는 5월 2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X 발란사 협업 상품 출시

넥슨은 지식재산권(IP)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숍 ‘발란사(Balansa)’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의 첫 협업 상품은 넥슨의 대표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캐릭터 다오와 배찌 등을 발란사와 함께 새롭게 해석한 그래픽 의류와 굿즈로 △나일론 캡 △후드티셔츠 △조거팬츠 △키링 △머그 등 15종이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X 발란사’ 라인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발란사 신규 맵과 전용 BGM을 즐길 수 있고, 협업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크레이지 아케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만의 프사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란사 제휴 기념으로 제작된 다오, 배찌 일러스트로 나만의 프로필 사진을 꾸미고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팀 기반 슈팅게임(FPS) 게임 ‘더 파이널스’에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해커 집단 ‘CNS’에게 게임쇼가 해킹을 당하며 경기장과 플레이 방식에 새로운 변화가 생긴다는 콘셉트다. 공간 이동, 중력 변화, 사물 투명화 등 시즌1 보다 더욱 전략적이고 획기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넥슨은 ‘CNS’가 리소스 파일을 해킹해 만들어낸 신규 맵 ‘SYS$호라이즌’을 추가했다. 네온 불빛과 건물 사이마다 블록처럼 형성된 다리들이 놓여 있으며, 콘셉트에 걸맞게 화면이 깨지는 글리치 효과를 관람할 수 있다.

5:5 새로운 팀 모드 ‘파워 시프트’에서는 플랫폼을 호위하며 먼저 목적지에 도달한 팀이 승리를 거둔다. 플랫폼은 경로상 모든 것을 파괴하고 물리 법칙에 따라 흔들리기도 하며, 아군이 플랫폼 근처에 위치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날렵’, ‘보통’, ‘육중’ 등 3종의 체형(캐릭터)에 각각 신규 가젯(무기)도 업데이트했다. ‘날렵 체형’은 플레이어와 물건을 공간 이동시킬 수 있는 ‘게이트웨이’를 사용하며, ‘보통 체형’은 일시적으로 건물의 벽, 천장 등을 지우는 ‘비물질화 도구’와 사물을 다른 사물로 바꾸는 ‘데이터 개조 도구’를 이용한다. ‘육중 체형’은 일정 지역의 중력을 변화시키는 ‘반중력 큐브’를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돌격소총 ‘파마스(FAMAS)’, 기관권총 ‘93R’, 산탄총 ‘KS-23’ 등 신규 무기 3종을 선보이고, 미션을 수행해 레벨을 올리며 총 96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2 ‘배틀패스’을 추가했다. 도전 과제를 완수하며 숙련도를 올리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시즌 커리어’도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 배그 출시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돼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한 배틀로얄 장르 대표 타이틀이다. 오는 23일 출시 7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에 축제를 열었다. 먼저 에란겔 맵의 학교와 식당들을 7주년 테마로 꾸몄다. 식당 내부에 위치한 자판기 이용 시 새로운 모습의 에너지 드링크를 만나볼 수 있으며, 7%의 확률로 에너지 드링크 7개를 한 번에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는 던질 수 있는 컵케이크와 선물 상자를 배치했다. 이외에도 맵의 전광판, 장식, 보급함 및 비행기 배너를 7주년 테마로 꾸몄다.

7주년 기념 이벤트와 보상도 마련했다. 4월 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7주년 기념 팩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7주년 파티 선물’, ‘7주년 기념 부스터’, ‘파티 타임’, ‘모두를 위한 7주년’ 등 특별 보급 이벤트의 미션 달성 시 밀수품 쿠폰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오는 27일까지 ‘7주년 스크린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에란겔에서 7주년 기념 장식을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촬영해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이벤트로, 이벤트 당첨자는 배틀그라운드 에디션 레이저 게이밍 기어 세트, 삼성전자 SSD, 배틀그라운드 7주년 키캡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글로벌 티저 사이트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해외 이용자 대상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2D 횡스크롤 방식 기반의 액션 RPG다. 이 게임은 △깊이 있는 액션 △정교한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한 위트 있는 스토리 △기사 조합을 통한 전략 플레이 등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사이트에서는 ‘리즈벳’, ‘바이올렛’, ‘얀’ 등의 캐릭터 소개와 액션 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세계관 영상도 선보였다. 공개한 영상은 세계의 멸망을 막기 위한 여신의 회고록 ‘가디스오더’의 진정한 의미와 그에 얽힌 이야기들을 담은 세계관을 강조했다.

티저 사이트는 국문과 영문 모두 지원한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