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이강인, 왼발 중거리슛으로 시즌 4호골 득점
몽펠리에전 마친 이강인, 대표팀 소집 위해 귀국길 올라
시즌 4호골을 기록한 이강인. /연합뉴스 제공
시즌 4호골을 기록한 이강인. /연합뉴스 제공

[한스경제=류정호 기자] 이강인(23)이 A매치를 앞두고 기대감을 높였다.

이강인은 18일(한국 시각) 프랑스 몽펠리에 스타드 드 라모송에서 열린 2023-2024시즌 프랑스 리그1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시즌 4호골을 기록했다.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은 이강인과 킬리안 음바페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6-2 대승을 거뒀다.

이강인은 후반 8분, PSG가 3-2로 앞서던 상황에서 득점에 성공했다, 이강인은 페널티 박스 오른편에서 공격수 랑달 콜로 무아니와 이대일 패스를 주고받은 후, 왼발 중거리 슈팅을 날렸다. 슈팅은 예리하게 감겨 골문 왼쪽으로 빨려 들어갔다. 이강인은 후반 24분 세니 마율루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강인은 올 시즌 리그 2골 2도움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프랑스 슈퍼컵에서 각각 1골 1도움, 1골을 올리며 공식전 4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몽펠리에전을 마친 이강인은 곧장 귀국길에 올라 태국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에 나선다.

한편, 팀 동료 음바페는 해트트릭을 폭발하며 PSG의 대승에 앞장섰다. 

PSG는 몽펠리에전을 치르기 전까지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승리와 대량 득점으로 모처럼 웃었다. PSG는 리그 21경기에서 무패를 기록 중이다. PSG는 리그 26경기에서 17승 8무 1패 승점 59를 기록, 단독 선두를 달리는 중이다. 2위 스타드 브레스투아와는 승점 12차다.

류정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