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2’가 곧 나올 것이라는 소식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하얀 콩나물로 시작한 에어팟은 처음 출시되었을 때 혹평을 받으며 선전을 예상하지 못 했지만, 현재는 인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여 2세대의 등장에 각종 소문이 확산되어 출시일이 주목받고 있다.

출시 임박한 에어팟2·아이폰SE2부터 애플 폴더플폰 등 드디어 올 것이 온 애플 신제품의 소문 팩트를 정리해봤다.

■에어팟2의 출시일은 3월 29일이다?

일명 '콩나물'이라는 혹평을 받고 선전을 예상하지 못 했던 에어팟 1세대가 2세대로 돌아온다.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공개된 바 없으며 200달러의 가격으로 기존과 같은 디자인을 유지하되 유저들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주장만이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폰SE2는 올 봄에 출시한다?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SE2가 올 봄 출시된다는 루머에 휩싸였다. 현재까지 보도된 자료에 따르면 크기는 4.2인치이며 하단 홈 버튼과 탈모 디자인이 채용되어 용량에 따라 45~55만 원 선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도됐다.

■애플 폴더블폰이 곧 출시된다?

접이식 스마트폰이 잇따라 등장했지만 애플은 이에 대해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애플은 2020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현재까지 보도된 자료에 따르면 열심히 개발 중에 있으며 양쪽으로 접히는 인앤아웃 방식으로 채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아이패드 미니5가 올해 초 출시된다?

2015년 9월 이후 후속작이 없어 단종으로 치부되었던 미니시리즈가 올해 5세대 출시로 가닥이 잡히는 분위기다. 아이패드 미니 5는 현재까지 정확한 출시일이 확인되지 않았지만,이로 추정되는 제품이 트위터에 등장하여 올 초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