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우리은행이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한 블랙핑크와의 광고영상을 TV에 앞서 19일 자정에 우리은행 SNS계정을 통해 먼저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15초, 30초 분량의 두 가지로 구성돼 이날부터 우리은행 공식 SNS계정(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하루 먼저 공개되고 오는 20일부터는 TV, 라디오 및 온라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의 컨셉은 ‘나답게 우리답게(It’s ME, It’s WE)’로 글로벌 걸그룹으로 성장한 블랙핑크를 통해 각자가 목표를 향해 도전하듯 우리은행도 새로운 금융을 향해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광고는 블랙핑크의 역동적인 안무와 밝고 생동감 있는 컬러를 이용해 뮤직비디오와 같은 화려한 영상미를 보여준다. 대규모 인원이 동원된 장면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핑크와 같이 글로벌 리딩뱅크로 성장하려는 우리은행의 모습을 나타낸다.
이달 초 신규앨범을 들고 돌아온 블랙핑크는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킬디스러브(Kill This Love)’가 공개 11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고 음원발매 직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37개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달성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블랙핑크의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통해 젊고 혁신적인 우리은행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자 했다”며 “120년 금융의 역사를 가진 우리은행과 K-POP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는 블랙핑크가 만난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ktripod4@sporbiz.co.kr
관련기사
- 삼성화재, '2019년 고객만족대상 & AMC' 시상식 개최
- 국민은행, '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 기반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 하반기 출시
- 저축은행중앙회, 민병두 정무위원장 초청 간담회 개최
- '프리하게 일해요' 유니폼 벗는 국민은행·넥타이 푼 하나은행
- 카드사, 셀럽 및 크리에이터까지…디지털 세대 겨냥 콜라보 눈길
- IBK기업은행, 인도 IIT 경영전문대학과 인재양성 업무협약
- KEB하나은행, ‘1Q 애자일 랩 8기’ 출범
- 은행권, 이색적인 상품으로 고객 사로잡아
- 웰컴저축은행, ‘제3기 고객 패널 1차 간담회’ 개최
- 웰컴저축은행, ‘UCC 공모전 머니챌린지’ 2차 심사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