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우리집 재산세 간편조회'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우리집 재산세 간편조회' 서비스 제공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5.0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세 등 정보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신한은행이 재산세를 간편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30일 '2019 공동주택 공시가격' 발표 시점에 맞춰, 모바일 앱 쏠(SOL)에서 집 주소만으로 간편하게 재산세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집 재산세 간편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누구나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한 '우리집 재산세 간편 조회'는 2019년도 공시가격을 별도 찾아보거나 입력할 필요 없이 집 주소만 입력하면 즉시 공시가격을 불러와 재산세 예상 금액이 조회된다.

특히 신한은행 고객인 경우 은행에 등록된 집 주소를 자동으로 불러와 더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쏠의 부동산 관련 페이지인 쏠랜드(SOL Land)에서는 부동산 시세, 매물, 분양/청약, 경매, 전문가 리포트 등 부동산 관련 광범위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재산세 간편조회 외에도 '재산세 바로 납부하기' 메뉴를 제공, 쏠에서 재산세를 간편하게 조회 후 고지서 없이 즉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고 신한은행 측은 부연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부동산에 관심있는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쏠랜드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며 "또한 이에 그치지않고 신한은행은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의/식/주/취미'를 아우르는 초맞춤 생활금융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