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월간 그램' 이벤트를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진행한다. /LG전자 제공

[한스경제=마재완 기자] LG전자는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 출시 7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월간 그램'이라는 주제로 7월부터 9월까지 매달 17일 LG 그램 가치에 부합하는 3개 브랜드와 협업해 제작한 'LG 그램 굿즈'를 공식 사이트에 공개한 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달에는 '로우로우(RAWROW)'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백팩, 안경 등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8월과 9월에도 각각 다른 브랜드와 협업한 LG 그램 굿즈를 추가 공개한다.

LG전자는 2014년 13형 LG 그램 출시를 시작으로 화면 크기는 키우고 무게는 가볍게 만든 얇은 초경량 노트북 시대를 선도해왔다. 14, 15, 17형 LG 그램은 출시 당시 각각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으로 인정받으며 월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LG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LG 그램을 구입한 고객과 기존 LG 노트북 사용자 중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 등에게 LG 그램 굿즈를 증정한다.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통해 LG 그램 굿즈를 판매한 펀딩 금액은 전액 IT 소외계층에 기부된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국내 노트북 판매량 가운데 절반 수준이던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LG 그램 15'를 처음 출시한 2016년부터 큰 폭으로 성장해 지난해 70%를 돌파했다. 실제 LG 그램 국내 매출 가운데 15형 이상 대화면 비중은 올 상반기 약 76%로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수요가 증가해 초경량, 대화면이 강점인 LG 그램 수요가 증가한 모양새다.

마재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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