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1일 인천시청에서 진행
현장 채용 면접,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이먼트 리조트 제공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이먼트 리조트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지역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중구청과 함께 '인스파이어 협력사 채용의 날'을 공동 개최한다.

인스파이어 협력사 23개 기업이 참가하는 인스파이어 협력사 채용의 날은 21일 인천시청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장 채용 면접, 취업 컨설팅, 직무체험관 등 참가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보안경비, 시설관리, 하우스키핑, 미화 등 이며 약 300여 명의 지역 인재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4분기 내 개장을 앞둔 인스파이어는 대규모 채용행사 및 전국의 30여 개 대학들과 산학협력, 신입 공개채용 및 경력직 채용 등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영입에 적극 힘쓰고 있다. 지난 6, 7월에 진행한 대규모 채용 행사에는 호텔, 식음료(F&B) 서비스, 조리, 카지노 관련 등의 직무에 관심 있는 2000여 명의 신입, 경력직 지원자가 참가했으며 이때 지원한 인원 중 일부는 이미 채용을 확정했거나 직무별로 면접을 진행 중이다. 

상반기에는 산학협력을 체결한 대학에서 추천한 관광 분야 인재들을 대상으로 신입직 조기 채용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선발된 300여 명의 신입직 중 40% 이상이 인천지역 출신으로 나타나 지역 인재 발굴에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인스파이어는 인천시 및 지자체들과 공동으로 인스파이어 협력사들을 위한 채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제공 및 인재 확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구회경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인사 총괄 부사장은 "인스파이어는 상반기부터 복합 리조트 운영에 필요한 여러 직무에 대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채용을 진행 중이다. 하반기 및 내년 초까지 직무별로 계획된 일정에 따라 지속적으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이번에 지자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협력사 채용 행사에 인천 지역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는 2023년 4분기 1A 단계 시설 오픈을 목표로 현재 약 96%의 공정률을 기록하고 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