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채널 확대·운영을 비롯하여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모두투어는 22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통 분야 시상식인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공신력 있는 행사다. 산·학·연이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소통 효과 측정 지표를 바탕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270여 개의 기업과 170여 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두투어는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소통(소셜) 지수(ICSI·SCSI)와 빅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경쟁력 지수(CQI)를 통해 업종별로 진행한 고객 VOC와 고객 FGI(Focus Group Interview)로 입증한 성과를 인정받아 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두투어는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스레드 등 총 6개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다양하고 특색 있는 여행 미디어 콘텐츠 제공은 물론 시의성에 맞는 다양한 여행 정보, 소통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온라인 유저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는 중이다. 아울러 참여형 이벤트를 비롯하여 △브레드 이발소 △띵콘 △아소비 등과 협업한 다양한 여행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정희용 모두투어 대외협력부 부서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여행 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과 디지털 전환에 노력했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SNS 채널 확대·운영을 비롯하여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강상헌 기자 ksh@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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