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안심-UP’, ‘케이블-UP’ 충전시스템 전시
천장형 충전기 케이블-UP, 현장서 체험 가능
LG유플러스는 6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충전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인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6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충전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인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G유플러스는 6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해 충전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행사 부스에서 ‘안심-UP 충전시스템’과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의 두 가지 볼트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안심-UP 충전시스템은 전기차 충전기의 미래를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과열·과전압 징후 시 전력 자동 차단 △사용자 자동 인식으로 회원카드 태그나 앱 조작이 필요 없는 오토차징 △실시간 충전소 확인 가능한 카메라 탑재 충전기 △충전 중 문제 상황 녹화하는 블랙박스 등을 전시장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은 지난해 개발된 ‘천장형 전기차 충전기’로, 현장에 실물이 설치돼 직체험도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바닥이 아닌 천장에 설치되기 때문에 충전 단자의 오염이나 침수를 방지한다. 또한 1대의 충전기를 4구간의 주차 구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특히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은 적은 전기 용량으로 3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로드밸런싱’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가장 먼저 연결된 차량이 7kWh, 나머지 두 차량이 3kWh로 충전되다가 첫 차량이 끝나면 그 다음 연결 차량이 7kWh로 충전된다.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은 ‘㈜한화 포레나’ 단지에 최초 설치될 예정이다.

지난해 1월 앱과 함께 출시된 볼트업은 가까운 전용 충전소의 위치를 알려주고, 편리한 충전 및 결제를 돕는 서비스다. 올해는 전기자동차 완속·급속 충전시설 보조사업자로 선정돼 볼트업 전기차 충전기 설치 시 환경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