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 정관장 감독(왼쪽에서 2번째)과 렌즈 아반도(왼쪽에서 3번째). /박종민 기자
김상식 정관장 감독(왼쪽에서 2번째)과 렌즈 아반도(왼쪽에서 3번째). /박종민 기자

[세부(필리핀)=한스경제 박종민 기자] 김상식 안양 정관장 감독이 서울 SK전 패인으로 리바운드와 워니에 대한 수비를 꼽았다.

정관장은 8일 필리핀 세부 라푸라푸시의 훕스돔에서 열린 2023-2024 EASL 안양 정관장과 준결승전에서 79-94로 졌다. 정관장은 지난해 KGC인삼공사 팀명으로 EASL 우승을 거뒀지만 올해는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김상식 감독은 “역시 SK가 좋은 팀이다. 1, 2쿼터에 준비한대로 됐는데 리바운드 수에서 너무 차이 났다. 3, 4쿼터에선 워니 선수 제어 못했다. 리그가 끝난 게 아니기 때문에 내일 잘 준비해보겠다”고 고개를 떨궜다.

김상식 감독은 모국 필리핀 팬들 앞에서 경기한 소속 선수 렌즈 아반도에 대해선 "계속 발전하고 있는 선수다. 부상이 빨리 회복되어서 정상적인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동석한 아반도는 “최선을 다했지만 부족한 부분 있었고 다음 경기에 집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리바운드를 많이 빼앗겼기 때문에 리바운드를 끌어올리는데 집중해 준비해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반도는 모국 필리핀 팬들 앞에서 뛴 소감을 두곤 “과거 월드컵 때의 기억이 떠올랐다. 좋은 기억이 됐다”고 미소지었다.

박종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