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공개한 축구 국가대표팀 새 유니폼. /나이키 제공
나이키가 공개한 축구 국가대표팀 새 유니폼. /나이키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전에서 새 유니폼을 착용한다.

나이키는 19일 "한국의 전통 예술과 장인정신에서 착안한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세대에게 축구에 대한 빛나는 영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선수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설계된 진보적인 기술 드라이-핏 ADV를 핵심으로 한다"며 대표팀의 새 유니폼을 공개했다.

대한축구협회는 대표팀 유니폼이 바뀌면서 당초 나이키와 함께 판촉 행사를 열 예정이었지만, 앞서 ‘탁구 게이트’와 ‘카드 게이트’ 등 각종 논란이 있었던 탓에 행사를 취소한 바 있다.

새로운 홈 유니폼은 한국의 전통 건축 예술의 아름다움과 강인함에서 힌트를 얻어 이를 재해석했다. 한국 축구의 상징인 붉은색이 생동감 넘치는 패턴으로 반영됐으며 깃과 소매 부분엔 단청 문양을 떠올리는 이중 테두리를 배치해 균형미를 더욱 강조했다. 또한 깃에는 호랑이로부터 영감받은 발톱 자국을 새겨 넣어 축구 대표팀 선수들의 위엄과 매서움을 표현했다.

나이키 디자인 팀은 유니폼에 빛과 움직임이라는 렌즈를 통해 다채로운 색을 반영하는 '메타 프리즘' 방식을 적용했다.

새 유니폼은 태국전이 열리는 21일부터 나이키 멤버를 대상으로 먼저 만날 수 있다. 27일부턴 나이키 닷컴과 나이키 애플리케이션 및 주요 리테일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박종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