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인수…“이름과 브랜드는 그대로”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인수…“이름과 브랜드는 그대로”
  • 김호연 기자
  • 승인 2020.03.31 18:42
  • 수정 2020-03-31 18:42
  • 댓글 0

인수금액 1400억원…해태제과 “제과사업 집중한다”
빙그레 제공
빙그레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빙그레는 31일 이사회 결정을 통해 해태제과와 해태아이스크림 인수를 위한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빙그레가 이날 인수한 주식은 해태아이스크림 보통주 100만주(지분율 100%)다. 인수금액은 1400억원이다.

해태아이스크림은 해태제과가 지난 1월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신설한 법인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해태아이스크림이 보유한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등 전국민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을 활용해 기존 아이스크림 사업부문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해외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인수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지분을 인수한 후에도 이름은 그대로 ‘해태아이스크림’을 사용할 예정이다”며 “기존에 판매하던 브랜드도 그대로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해태제과는 해태아이스크림 매각 배경에 대해 “해태아이스크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유치, 전략적 제휴, 지분매각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검토하였으나, 분할 이후부터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적극적인 인수를 희망하는 러브콜이 이어져 경영권 매각을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해태제과는 매각을 통해 들어오는 자금은 부채상환과 과자공장 신규 설비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부채 비율이 지금보다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 동안 투자가 미뤄졌던 생산라인에도 본격 투자가 가능해져 생산의 효율성도 개선할 계획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제과사업에 핵심역량을 집중해 시장경쟁력과 수익성을 높이고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태아이스크림은 지난해 매출액은 1800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