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3월 초까지 일반에 공개
이번 주말부터는 오후 시간에 관람 가능
에버랜드 판다월드 푸바오. /에버랜드 제공
에버랜드 판다월드 푸바오. /에버랜드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에버랜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오는 4월 중국으로 돌아간다. 관람객이 푸바오를 볼 수 있는 기간은 한 달여밖에 남지 않았다.

에버랜드를 운영하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은 23일 “푸바오가 4월 초 중국 쓰촨성에 있는 자이언트 판다 보전 연구센터로 이동한다”고 밝혔다. 판다는 멸종 위기종 보전 협약에 따라 짝짓기가 가능해지는 만 4세가 되기 전 중국으로 돌아간다. 푸바오는 올해 7월 네 돌을 맞는다.

에버랜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국야생동물보호협회, 판다보전연구센터 등과 귀환 시점을 긴밀하게 협의해 왔다. 판다의 특성, 기온, 현지 상황과 같은 제반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귀환 시점을 결정했다.

에버랜드는 푸바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야생동물에 대한 국제 규정에 따라 이동하기 전 한 달간 판다월드 내 별도 공간에서 건강 및 검역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푸바오는 3월 초까지 일반에 공개되며 이동을 위한 적응 등을 위해 이번 주말부터는 오후 시간에 만날 수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푸바오 이동에 대한 상세 일정과 장소, 항공편 등이 확정되면 즉시 안내할 계획이다. 에버랜드는 고객들과 함께 푸바오를 기억하고 응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