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강원신용보증재단에 2억원 특별출연
KB국민은행, 강원신용보증재단에 2억원 특별출연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5.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산불 특별재해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KB국민은행이 강원도 산불 특별재해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강원신용보증재단에 2억원을 특별출연했다. /사진=KB국민은행 로고
KB국민은행이 강원도 산불 특별재해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강원신용보증재단에 2억원을 특별출연했다. /사진=KB국민은행 로고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KB국민은행이 강원신용보증재단에 2억원을 특별출연했다.

국민은행은 2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강원신용보증재단과 2억원의 신용보증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발급된 협약보증서를 담보로 총 3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강원도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속초시, 고성군, 강릉시, 인제군, 동해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이다.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의 추천기업은 각 지자체의 이차보전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추천을 받지 못한 기업은 우대금리 적용 및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는 조건으로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국민은행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기업이 피해복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강원신용보증재단의 보증심사서류 접수를 대행하기로 했다. 이번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신청하는 기업은 강원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신용보증서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산불피해를 입은 피해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해 국민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지난달 8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들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성금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KB금융그룹은 이재민들에게 재난구호키트, 실내용 텐트, 간이 침대, 급식차 등을 지원하고 임시거처로 KB금융그룹 속초연수원을 제공하는 등 산불 피해를 입은 분들이 일상생활로 신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