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연봉 계산기. /사진=커리어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연봉이 2400만원이면 실제로 내 통장에 들어오는 금액은 얼마일까?

5일 취업포털 커리어는 "연봉 실 수령액 및 학점, 어학점수 변환 등 구직자를 위한 '커리어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커리어 계산기에는 ▲연봉 ▲학점 ▲어학점수 변환 ▲졸업/전역 연도 ▲퇴직금 ▲실업급여 ▲연차/휴가 계산 기능이 있다.

첫번째 연봉 계산기는 자신의 연봉 및 월급을 입력하면 세금을 제외한 실 급여를 알려준다. 퇴직금 포함 여부, 비과세액, 부양가족 수 등을 직접 입력할 수 있어 훨씬 정확하다.

두 번째로 학점 계산기다. 학점 만점 기준 점수와 수강 과목 정보를 입력하면 총 평점, 전공 평점, 총 이수 학점, 전공 이수 학점을 알려준다. 본인의 현재 학점을 기업에서 제시하는 학점 만점 기준에 맞게 변환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마지막으로 어학점수 변환 계산기다. 본인이 보유한 어학 성적을 입력하면 기업에서 원하는 어학시험에 해당 점수를 알려준다. TOEIC, TEPS, TOFEL(IBT), TOEIC Speaking, TEPS Speaking, OPIc 총 6가지 시험 점수 변환이 가능하다.

커리어 측은 "이력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구직자를 평가하는 첫 페이지"라며 "취업포털 커리어 계산기와 함께 간편한 취업 준비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커리어 #연봉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