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오픽 응시료 엘포인트 결제 서비스 시작
롯데멤버스, 오픽 응시료 엘포인트 결제 서비스 시작
  • 권혁기 기자
  • 승인 2019.08.07 10:04
  • 수정 2019-08-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서비스 오픈 기념 응시료 50% 포인트백 및 할인쿠폰 증정
/사진=롯데멤버스 제공
/사진=롯데멤버스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빅데이터 컨설팅 컴퍼니 롯데멤버스가 외국어말하기평가시험 오픽(OPIc) 운영사 멀티캠퍼스와 신규 제휴를 체결하고 응시료 엘포인트(L.POINT)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연간 약 30만~40만명이 응시하는 영어 스피킹 시험 오픽은 1700여개 기업 및 기관에서 채용과 인사고과에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오픽 응시자들은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문화상품권 사용뿐 아니라 멤버십 포인트로도 응시료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어학시험은 특히 20~30대 수요가 높아 젊은 층 엘포인트 회원들의 체감 혜택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달 16일까지 50% 포인트백 및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 엘포인트로 오픽 응시료를 결제하고 8월 내 평가 응시를 완료하면 사용 포인트의 50%(최대 7000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다. 추후 사용할 수 있는 오픽 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엘포인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 접수도 가능하다.

김태홍 롯데멤버스 컨설팅부문장은 "오픽은 영어 스피킹 시험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시험인 만큼 대학생, 취준생, 직장인 등 젊은 층 고객들에게 효용이 큰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하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학점수를 마련하고자 하는 회원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 없이 시험을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3900만 회원, 50만 제휴점을 보유한 엘포인트의 범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YBM NET과 엔구코리아(화상영어) 등은 물론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등 교육/문화 분야 신규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가고 있다.


관련기사